10분안에 집에서 만드는 간단한요리 - 아빠가 만들어도 맛있다 !! 시리즈를 꾸밈없이 날것 그대로 포스팅 해나가려 합니다.

 

오늘은 첫번째로 아주 간단하지만 정말 맛이 좋은 참치마요 만들기를 알아보겠습니다. 10분안에 만들수 있는 초 간단 요리입니다. 또 누가 만들어도 맛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지요. 참치와 마요네즈를 섞는데 어떻게 맛이 없을 수 있겠습니까? 덮밥으로 먹어도 일품이죠~~

 

하지만 저의 비장의 무기, 마치 신의 한수 같은 비법이 숨어 있습니다. 요리를 전혀 해본적 없는 분들도 따라 하시면 맛있는 참치마요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간단한요리 - 아빠가 만들어도 맛있다 !!] 

No.01 10분만에 만드는 참치마요

 

요리시작전 준비물 : 참치 1캔, 양파 반개, 마요네즈 3스푼, 설탕 반스푼, 와시비 약간

 

제 참치마요의 비법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와사비입니다. 마요네즈와 와시비의 조합은 상상 이상입니다.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반개나 사용하지만 4/1 정도만 사용하셔도 될듯 싶습니다.

 

지금부터 요리 시작하겠습니다 !!

 

 

1. 양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양파 반개 잘게 썰면 생각보다 많습니다.

 

 

2. 참치캔에 있는 기름을 쫙 버려주세요.

 

 

기름 있는 그대로 먹으면 느끼해서 못먹습니다. 꼭 숟가락으로 눌러가면서 기름을 쫙 빼주세요.

 

 

3. 잘게 썰어놓은 양파와 참치를 섞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번 섞은후 마요네즈를 넣는게 더 잘 비벼지는거 같더라구요.

 

 

4. 마요네즈를 약 3숟가락 정도 넣고 비벼주세요.

 

 

마요네즈는 부족하면 나중에 더 넣으면 됩니다. 처음 부터 너무 많이 넣지 마세요. 2~3숟가락 넣고 비빈후 맛을 본후 부족하면 더 넣으세요.

 

 

5. 설탕을 반수저 정도 넣어주세요.

 

 

저는 단맛을 많이 좋아하지 않아서 반수저 조금 안되게 넣었습니다. 설탕의 용도는 꼭 단맛만 내는 역할이 아닙니다. 약간의 조미료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김치찌개를 끓였는데 먼가 맛이 비는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시면 설탕을 한수저 넣어보세요.

 

 

6. 와사비를 약간 넣어주세요. 아주 약간 입니다.

 

 

약간만 넣어서 비벼보시고 더 넣으셔도 됩니다.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마요네즈와 와사비의 조합은 최고의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잘 비빈후 반찬통에 담아주세요.

 

 

 

요리가 끝났습니다. 참치마요 정말 간단한요리죠?? 양파를 많이 넣었기 때문에 바로 드시면 매울수가 있습니다. 잠시 냉장고에 넣어 두셨다가 드시면 바로 먹는것보다 훨씬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은 정말 맛있고 간단한 스테이크 소스편으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