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육아 생활] - 종이비행기 접는법 되돌아오는 신기한 종이비행기

[육아/육아 정보] - 50일 셀프촬영 아기사진 예쁘게 찍기 Tip

[육아/육아 필수 아이템] - 신생아 애착인형, 우리 아기가 좋아하는 친구들~

[육아/육아 필수 아이템] - 체온계추천, 비접촉식체온계

[육아/육아 정보] - 심실중격결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육아/육아 필수 아이템] - 분유타는 물온도 빠르고 쉽게 조절하해서 타기

 

만삭촬영 요즘은 다들 하시죠? 특히 요즘은 사진관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찍는 셀프만삭사진을 많이들 찍으시는데요 저희도 사진관을 이용하지 않고 셀프만삭사진으로 촬영하여 앨범까지 만들었답니다.

 

아무래도 사진관을 이용하려하니 비용도 부담되고 시간도 한정적이더라구요. 만삭의 몸으로 오랫동안 촬영을 한다는 것도 힘들것 같고 그래서 간단한 소품등을 제작하여 셀프만삭사진으로 결정 했었습니다 !!

 

먼저 여러 사진들을 구경하며 어떻게 찍을지 컨셉을 정하고 셀프만삭사진 촬영에 필요한 소품은 어떤것을 제작할지 결정하는게 먼저겠죠? 그리고 주말에 데이트하는 마음으로 촬영할 장소를 물색하러 다녔습니다.

 

저희는 부산에 거주하기 때문에 촬영할 장소로 통도사와, 낙동강가에 있는 삼락생태공원을 선택하였는데요, 통도사는 본절뿐 아니라 20개정도의 여러 사찰들이 있어 사찰마다 경치도 다르고 여러 분위기를 낼 수 있었던것 같아 정말 좋았습니다. 또 통도사라는 한 장소에서 촬영을 하였기에 힘들게 여러군데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었구요.

 

소품은 간단하게 준비하였습니다. 그래도 필수라고 생각되는 소품은 초음파사진, 가렌드 정도인것 같구요. 취향에 따라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미리 준비해 놓은 애착인형과, OHP필름, 신생아 신발과 베넷저고리 정도를 준비하여 촬영에 나섰습니다.

 

먼저 소품으로 촬영한 셀프만삭사진을 공개 하겠습니다 !! (제가 찍어서 그런지 좀 허접한 면이 있습니다 ㅎㅎ)

 

위에 두사진은 초음파사진을 활용한 사진입니다. 두사진다 평범한 디지털카메라의 초점만을 활용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예쁘게 나온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초음파 사진을 활용한 만삭촬영은 굉장히 여러가지 구도가 있었는데요, 초음파 사진은 셀프만삭사진의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여러분도 꼭 셀프만삭사진, 만삭촬영을 하실때 초음파 사진 챙겨가세요~~!!

 

 

다음 소품은 OHP필름과 가렌드, 애착인형을 활용한 사진인데요

 

OHP플름위에 유성매직으로 문구를 적어 하늘이나 물가에 들어보면 나름 이쁜 사진얼 건질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사진 찍는 기술이 없어 그냥 막 찍어서그런지 많이 이쁘지는 않네요 ㅎㅎ 가렌드는 A4크기 마분지에 컴퓨터로 적어놓은 글씨를 출력하여 오린것입니다. 여러가지 이쁜 서체를 다운받아 출력하시면 구매하지 않으셔도 이쁜 가렌드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글씨체가 이쁘신 분이시라면 손으로 적어도 아주 이쁠것 같더라구요.

 

마지막 소품으로 신생아 신발과 베넷저고리를 이용한 사진입니다.

만삭촬영을 하시기 위하여 준비를 하신다면, 아기 신발과 베넷저고리도 몇가지 정도는 갖고 있으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특별한 소품이 없는 셀프만삭사진의 아주 좋은 소품이 되어 주는것 같네요. 아기 옷과 신발이라 그런지 그냥 가만히 놔두고 촬영을 하여도 너무 이쁘고 사랑스러운 느낌입니다. 첫번째 사진의 미니 칠판은 만삭촬영 앨범을 제작할때 마지막 사진으로 넣기위해서 준비 하였습니다. 나름 구도를 맞추려고 애를 썻는데 많이 아쉽네요

 

간단한 소품만으로 다양한 셀프만삭사진을 만들수 있으니 여러 소품들을 활용해 보시고, 사랑스러운 만삭촬영 하시면 좋겠네요~~

 

 

다음은 통도사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통도사에는 본절 뿐 아니라 20여개 정도의 각 사찰마다 모두 아름다운 모습을 갖고 있어 촬영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위에 사진들은 통도사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커플티와 베넷저고리 사진, 배를 안고 있는 포즈등 여러가지 컨셉이 가능할꺼 같습니다. 저희는 워낙 사진포즈도 어색하고, 기술도 없었는데도 저희 나름 만족할 만한 사진을 얻었습니다. 사진촬영후 사진마다 어울리는 효과를 넣어준다면 더욱 이쁜 셀프만삭사진이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낙동강 삼락생태공원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삼락생태공원은 부산 공원중 워낙 잘해놓은 공원이기에 곳곳을 찾아보시면 예쁜 사진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삼락생태공의 안쪽으로 들어가시다 보면 넓고 탁트인 잔디밭이 있습니다. 그곳의 작은 언덕위에 앉아 촬영한 사진인데요, 해가 질때쯤 촬영해서 그런지 따뜻한 느낌을 주는 사진이 찍혔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디카의 원근감을 이용해서 찍은 사진인데요, 어색하지만 여러가지 포즈와 컨셉을 시도해 보심이 어떨지요? 찍을때는 오글거렸지만 우리 아기 태어나면 보여주려고 여러가지 포즈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ㅎㅎ

 

저희의 셀프만삭사진 어떠셨나요? 제 사진을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삭촬영, 사진관을 이용하여 하신다면 직접하시는 것보다 더 이쁘고 좋은 사진을 받으실수 있겠지만 셀프로 촬영을 하신다면 아주 좋은 추억과 애착이 가는 사진을 얻을수 있겠죠? 저는 나중에 아이가 큰다면 보여주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줄수 있을 것 같아 너무 좋네요. 촬영한 사진을 인화하셔서 작은 앨범으르 만드시거나 요즘은 인터넷에 저렴한 가격으로 사진만 보내주면 앨범을 만들어 주는 곳이 많기때문에 이런 곳을 이용하여 셀프만삭사진 앨범을 만들어 보관하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육아 > 육아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90년대 만화영화 Best 5  (1) 2016.11.25
돌아오는 신기한 종이비행기 접는법  (0) 2016.11.22
신생아 트림시키기  (0) 2016.11.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