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안에 집에서 만드는 간단한요리 - 아빠가 만들어도 맛있다 !!


안녕하세요. 오늘은 10분안에 만드는 초간단 요리 세번째 순서로 데리야끼 삼겹살 만드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달콤 짭짜롬한 데리야끼 삼겹살을 만들어 밥위에 올려 덮밥으로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특별한 삼겹살 요리입니다. 특별한 방법이나 비법은 없지만 간단히 따라 하시면 만족스러운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간단한요리 - 아빠가 만들어도 맛있다 !! ]

No.03

10분안에 만드는 데리야끼 삼겹살


준비물 : 간장, 올리고당, 미림, 다진마늘, 후추, 물, 삼겹살



준비물이 모두 준비 되셨으면 시작하겠습니다. 사진에는 삼겹살이 안보이네요. ㅎㅎ 삼겹살은 그냥 앞뒤로 노릇하게 구어주시면 됩니다. 우리의 핵심은 짭짤하면서도 달달한 초간단 데리야끼 소스니까요~!!



1. 먼저 데리야끼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제가 하는 방법은 불에 끓이고 하는 번거로운 과정은 전부 제외한 5분이면 끝나는 방법입니다.간장 3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물 7숟가락(저처럼 짠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저정도 물컵에 1/3정도 부어주세요), 미림 1숟가락, 후추 약간, 다진마늘 1숟가락, 좀더 단맛을 내고 싶으시면 설탕 한숟가락 정도 넣어 주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한 반숟가락정도 넣었어요 ㅎㅎ. 재료들을 모두 종지에 넣고 섞어주세요. 끝났습니다.



2. 삼겹살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어주시다가 데리야끼 소스를 투하하여 주세요.



이제 불을 중간보다 약간 작은 중약불로 조절해주시고 소스를 끓이며 조리면 됩니다.



3. 소스를 삼겹살 위로 끼얹어 주시면서 조리세요.



이렇게 소스를 삼겹살 위로 끼얹으면서 데리야끼 소스가 될때까지 조리면 됩니다. 계속 하실 필요는 없구요 그냥 양념이 삼겹살에 잘 배게끔 하기 위한거니까 적당히 해주시면 됩니다~!! 



4. 삼겹살에 데리야끼 소스가 어느정도 배었다 싶으시면 센불로 끓여주세요.



센불로 한번 팔팔 끓여주시면 적당한 농도의 소스가 완성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싶니다.



5. 데리야끼 삼겹살을 접시에 담아주세요.



팬에 있는 데리야끼 소스를 삼겹살 위로 뿌려주시면 초간단 데리야끼 삽겹살 완성입니다.



데리야끼 삼겹살 어떠셨나요?? 너무 간단하죠? 저희 어머니랑 와이프가 맛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으셨답니다. 복잡한 데리야끼 소스 만드는 방법말고 저처럼 간단한 방법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데리야끼 소스가 가능하니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덮밥으로 만들어 드실려면 간장과 물양을 조절하시어 좀더 짭짤하게 만드시면 됩니다. 양파도 조금 추가 해주시면 맛있는 덮밥으로 드실수 있습니다.


[평범한 일상/취미생활] - 간단한요리 10분안에 만드는 스테이크 소스, 아빠가 만들어도 맛있다 !!

[평범한 일상/취미생활] - 간단한요리 10분안에 만드는 참치마요, 아빠가 만들어도 맛있다 !!

[평범한 일상/좋은정보] - 기름값 어떻게 구성되나 알아보기

[육아/육아 정보] - 리도맥스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육아/육아 생활] - 90년대 만화영화 Best 5

[육아/육아 정보] - 비타민 종류와 효능 알아두면 좋은 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