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0년대 학창시절을 보낸 저로서는 1세대 아이돌의 복귀가 반갑기만한데요, S.E.S 젝스키스 등 1세대 아이돌 가수의 재결합 소식은 물론 각 멤버들의 활발한 활동을 TV로 볼때마다 학창시절 추억이 새록새록 기억나곤 합니다. 그럼 저만의 90년대 활동한 1세대 아이돌 가수 Best 5를 정해볼까 합니다. 1세대 아이돌의 추억 돋는 영상과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1세대 아이돌 Best 5


5. 베이비복스


1997년 머리하는 날로 데뷔하여 멤버 교체 등의 풍파가 있었지만 Get up, killer, 인형 등의 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보냈었죠. 제 기억으로는 우리나라 최초의 섹시아이콘 여자 아이돌 가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베이비복스의 멤버로는 이희진, 간미연, 김이지, 윤은혜, 심은진이 있었고 개인 활동도 굉장히 활발하게 하며 주말 예능프로를 틀기만 하면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커플 예능프로의 단골 손님이었죠.


베이복스 - killer

어떠신가요? 그때 기억이 나시나요? 지금 영상을 봐도 여전사로 손색없는 모습이네요.



4. S.E.S



우리의 영원한 요정 S.E.S 누님들이죠. 최근 복귀소식에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1997년 I'm your Girl 로 데뷔하여 너를 사랑해, Dream come true 등 연달아 히트시키며 우리나라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이 아니였을까 생각합니다. 바다, 슈, 유진 각 멤버마다 현재 활발한 활동으로 티비에서 자주 볼 수 있죠. 바다는 우리나라 최고의 디바로, 유진은 주연급 여배우로, 슈는 다둥이 엄마로서의 모습을 보이며 활동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s.e.s - I'm your girl

역시 S.E.S는 우리의 영원한 요정인것 같습니다. 



3. 젝스키스



S.E.S에이어 재결합한 젝스키스 !! 티비에서 은지원씨의 활동은 예능프로를 통하여 자주 볼 수 있었지만 완전체 젝스키스의 모습은 정말 보기 힘들었는데요, 비록 고지용씨가 합류하지 못했지만 어릴적 젝스키스의 노래를 따라부르며 열광하던 그때의 추억을 다시 볼수 있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젝스키스는 1997년 학원별곡으로 데뷔하여 폼생폼사, 커플, 기사도 등 남성스러운 노래와 달달한 노래 등을 히트시키며 최고의 주가를 올렸었죠. 당시 활동 멤버로는 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강성훈, 고지용, 장수원 총 6명으로 구성된 1세대 아이돌 이었습니다. 현재는 5명이지만 꾸준한 활동을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젝스키스 - 학원별곡

지금보니 조금은 촌스러운 것 같네요. ㅎㅎ



2. H.O.T



1996년 전사의 후예로 데뷔했었습니다. 강타, 문희준, 장우혁, 토니안, 이재원으로 구성된 5인조 1세대 아이돌 그룹이었는데요 당시 인기가 엄청났었죠. 저는 특히 캔디가 기억에 남는 곡이네요. 이 외에도 행복, 열맞춰 등 발표하는 곡마다 큰 인기를 얻으며 우리나라 최고의 아이돌 가수로 입지를 다졌었습니다. 해체후 개인 활동 등 연예생활을 이어갔지만 우여 곡절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현재는 문희준, 강타, 장우혁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문희준씨의 결혼 소식도 들려오는데요, 멤버 모두들 행복하게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H.O.T - 캔디

문희준의 엉덩이 춤이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1. 서태지와 아이들



제가 뽑은 1세대 아이돌 1위는 서태지와 아이들 입니다. 이분들을 아이돌이라 해야할지 잘 모르겠지만 제 기억속의 최고의 가수로 남아 있습니다. 1992년 난 알아요로 데뷔한 그룹인데요 당시 엄청난 인기를 몰고 다녔었죠. 서태지, 양현석, 이주노로 구성된 3인조 그룹으로 최초의 랩을 하였던 가수가 아니였나 생각됩니다. 너에게, 하여가, Come back home 등 1996년 은퇴할때 까지 많은 곡을 히트시키며 우리나라 음악계를 크게 바꿔놓은 장본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현재 양현석씨는 YG의 수장으로 최고의 메니지먼트사를 운영하고 있고 서태지 또한 음악활동을 계속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서태지와 아이들 해체를 너무 빨리 한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서태지와 아이들 - 난 알아요

저의 우상이었던 서태지와 아이들 언제봐도 멋지시네요


이상으로 저만의 90년대 1세대 아이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한번쯤 학창시절을 추억하실 수 있는 포스팅이 었으면 좋겠네요.


[평범한 일상/일상생활] - 김재덕 젝스키스의 춤꾼

[육아/육아 정보] - 아기 성장 발달 확인방법 7개월~12개월

[육아/육아 정보] - 응급실로 달려가야할 신생아 응급상황 총정리

[평범한 일상/취미생활] - 간단한요리 10안에 만드는 데리야끼 삼겹살, 아빠가 만들어도 맛있다 !!

[육아/육아 정보] - 리도맥스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육아/육아 생활] - 90년대 만화영화 Best 5

[육아/육아 생활] - 돌아오는 신기한 종이비행기 접는법




'평범한 일상 >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재덕 젝스키스의 춤꾼  (1) 2016.12.07
월요일 출근 꽉 막히는 도로......  (0) 2016.11.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