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육아 생활] - 종이비행기 접는법 되돌아오는 신기한 종이비행기

[육아/육아 정보] - 50일 셀프촬영 아기사진 예쁘게 찍기 Tip

[육아/육아 생활] - 셀프만삭사진 # 만삭촬영 후기 #

[육아/육아 필수 아이템] - 신생아 애착인형, 우리 아기가 좋아하는 친구들~

[육아/육아 정보] - 심실중격결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육아/육아 필수 아이템] - 분유타는 물온도 빠르고 쉽게 조절하해서 타기



육아생활중에 체온계는 필수 품이죠 !!


많은 분들이 접촉식 체온계와 비첩촉식체온계 둘중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요, 접촉식 체온계의 대세는 브라운, 비좁촉식체온계의 대세는 휴비딕 아닐까요?


과연 어느 제품을 선택해야 좋을까요?


적확한 체온 측정이 의심스럽다면 접촉식체온계를 선호하실 테고, 편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을 원하신다면 비접촉식체온계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저희는 비접촉식체온계를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접촉식보다 세밀하게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오차를 보이지 않고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어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아이의 체온을 측정할때도 접촉식보다 편하게 측정이 가능한데요, 아이의 관자놀이 부분에 비접촉식체온계를  사용하시면 정확한 온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건소를 가보니 이 비접촉식체온계를 사용하고  있어 믿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참 메르스로 큰 화제가 되었던 시기 공항에서도 이 비접촉식체온계를 사용하여 입국자들의 체온을 측정 하기도 했다고 하니 믿고 사용하셔도 되겠죠?


저는 비접촉식체온계의 기능 중 아이의 체온측정 보다도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사물의 온도를 측정하는 모드입니다. 아이 목욕시키기 위하여 물온도를 측정할때, 또 분유가 조금 뜨겁게 느껴져서 분유의 물온도를 측정할때 큰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 비접촉식체온계는 실내의 온도도 측정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우리아이가 적정온도에서 생활하고 있나 한번씩 체크할때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분유의 온도를 측정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지요.ㅎㅎ

측정해보니 40도로 아기가 바로 먹기에 약간 높은 온도네요. 바로 식혀야 겠죠?


이렇듯 비접촉식체온계는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어, 아기를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그래도 접촉식체온계보다 아이의 체온을 정확하게 측정할수는 없겠죠?


하지만 차이가 난다 하여도 1도이내의 아주 미세한 차이라 하니 비접촉식체온계의 정확도도 믿을만 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이상 비첩촉식체온계의 사용 후기 였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강추하는 아이템이에요~~


필요한 용도에 따라 후회없는 선택을 하시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