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도움이 되길 바려며/생각해 볼만한 이야기]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시크릿 등 자기계발서를 읽으며...

[직장생활 도움이 되길 바려며/직장생활을 시작하며] - 직장생활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며 도움이 되길 바라며 2

[직장생활 도움이 되길 바려며/직장생활을 시작하며] - 직장생활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며 도움이 되길 바라며 1

 

안녕하세요?

 

벌써 부산으로 이사와서 직장생활을 한지 6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6년 동안 큰 트러블 없이 인간관계를 잘 유지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럴수 있었던것은 제가 2가지 정도는 정말 지키려고 생각하며 생활하고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첫번째는, 기소불욕물시어인(己所不欲勿施於人) 논어라는 책을 본적이 있는데요, 딱 이한문장 기억에 남네요.

 

풀이하면 "내가 하기싫은 일은 남도 하기 싫다." 머 이정도로 이해하고 생각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각자의 영역에 침범하지 않는 것 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잔소리 하지 않는 것 ? 머 이정도로
생각 하면 되겠네요 ㅎㅎ

저는 저 2가지만 잘 생각하며 생활하면 직장생활 뿐만 아니라 모든 대인관계에서 트러블 없이 생활할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참고로 첫번째는 논어를 보며 느낀것이고, 두번째는 미움받을 용기라는 책을 보며
느낀 것입니다. 
다음번에 제가 읽은 책에 대해서도 소개 해보고 싶네요~

 

그럼 모든 직장인 여러분 힘내시고 즐거운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